총 회 장 인 사 말
하나님의 크신 은혜와 사랑이 108회기를 맞이하는 대한예수교장로회 총회 산하 노회, 지교회에 넘치시기를 바랍니다.
코로나 19로 인해 전 세계가 어렵고 힘든 상황이었지만, 우리 한영 총회와 노회와 지교회에, 하나님께서 큰 은혜를 베풀어 주셨습니다.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힘과 능력을 주셔서 교회를 사랑하고 교회 중심에 하나님의 사역을 감당하게 하셨습니다.
제108회기 총회 주제 “Only With JESUS”(갈1:12) 부제 “부흥과 회복을 선포하는 총회”로 새롭게 출발합니다. 제107회기에는 전국 노회 순방을 시작으로 각노회 방문시 총회의 발전과 부흥, 갱신과 변화를 위한 실천적 과제도 발견케 하셨습니다.
동남아시아노회(필리핀) 지도방문, 목회자 보수교육2회, 총회주관 유럽종교 개혁지순례, 강원도 총회 연합수양회, 필리핀 청소년 글로벌캠프, 총회본부 사무실 이전(한영아카데미) 공사에 이르는 쉼 없는 일정을 소화하며 우리 한영총회의 역동성을 체험하는 귀한 시간이었음을 고백합니다.
이제 우리 한영총회를 통하여 이루실 하나님의 귀한 뜻을 한국교회 가운데, 우뚝 세워 주실 것도 믿습니다. 이제 108회기에는 이러한 도전이 더욱 확장되어 “오직 성경”, “오직 믿음”, “오직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는 총회가 되기 위하여 양적, 질적, 영적 성장을 우리 총회가 지향해야 합니다.
더 이상 작고 연약한 총회가 아님을 우리는 선포해야 합니다. 우리 총회는 하나님의 말씀으로 돌아가 교회의 거룩함과 순수성을 회복해야 합니다.
이제 108회기의 시대적 사명이 있습니다. 더욱 강력한 리더쉽으로 일치단결하여 합력하여 선을 이루고 우리 총회의 숙원사업이었던 (사)대한예수교 장로회 한영총회 종교법인(사단법인)을 출범시킬 것입니다.
또한 한영 아카데미를 통한 상시 목회자 재 보수교육을 지원하겠습니다. 노회와 지교회와 소통할 수 있는 채널을 더욱 긴밀하게 하겠습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동역자 선, 후배 여러분! 지금까지 우리 한영총회를 위해 기도하시며 협력해 주신 모든 분께 감사를 드립니다. 계속해서 부족함을 보완해 주시고 좋은 것을 함께 나누는 일에 기도와 관심, 그리고 협력을 부탁드립니다.
우리를 통하여 이 땅에 새 역사를 행하시려는 하나님의 뜻을 깨닫고 온전히 순종하는 모습으로 나아가는 한영총회가 되기를 간절히 기원합니다.
제 108회기 총회에 오신 모든 총대 여러분을 두 팔 벌려 환영하고 사랑합니다. 감사합니다.
108회기 총회장 우상용 목사